FANDOM

2177.8, 황금기(THE GOLDEN AGE)

2177년 네트워크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이 방송한 홈갱 챔피언 스발드 요르겐과의 인터뷰 기록입니다. 파이어폴이 고작 2달 밖에 남지 않았다는 시점을 고려할 때 순 이 인터뷰 중 배틀프레임 결투 관련 발언은 순진함을 나타냅니다. 스포츠 인터뷰이긴 하지만, 지구의 "황금 시대"라 불렸던 시대의 기운과 분위기를 잘 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목록을 작성하며 본 기록을 첨부합니다.Edit
아리스 홀든 - 역사학자Edit
The-Golden-Age-1-

황금기(GOLDEN AGE)

스발드, 당신은 상하이 연례 홈갱 챌린지의 3회 연속 챔피언입니다. 우승의 비결이 뭔가요?

정말 쉽지 않았어요. 알다시피 실력을 쌓기 위해선 끊임없는 노력과 연습이 필요해요. 요즘 세대들은 쉽게 얻을 수 있죠. 제길, 저도 과거에는 쉽게 유지할 수 있었죠. 쉬운 게 나쁘다고 말하는 게 아니에요. 살아있기만 해도 다행인 시대잖아요? 자신의 능력을 당연시하지 말고, 진정 원하는 걸 찾아, 가능한 빨리, 열심히 추구하라고 가르쳐주신 할아버지가 있었기에 행운이었어요. 그런 가르침 없이 지금의 저는 없었을 거예요.

일부 사람들은 당신의 팀이 스포츠 계에서 가장 비싸고 가장 숙련된 기술자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당신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당신의 능력보다 팀원 덕분이라고 주장합니다. 이런 주장에 대해서 어떻게 답하시겠습니까?

제게 팀원들은 소중해요. 다시 한번 말할게요, 사랑한다니까요! 저는 과학자가 아니기 때문에 팀원들이 해내는 일들은 마치 제게 마법 같아요. 그렇게 빠른 속도로, 열성적으로 하라고 요구하지도 않았는데, 산업적 사업적 틀 같은 것을 잡은 다음, 쓸모 없는 것들을 제거해서 무게를 줄이기 위해 다 벗겨내죠. 그 다음에 수직 이착륙 장치, 기능 모듈, 충격용 무기 시스템 등의 장비를 장착해요. 그 다음 단계는 아시다시피 투박한 기중기에서 민첩한 제 몸의 일부로 변신되는 거죠. 운동 선수이자 전사와 같은 모습으로요. 군용 모델은 손에 못 넣었지만, 제 경험에 의하면 거의 비슷해요. 단지 출력을 제한해놨을 뿐이죠. 이동형 융합로 같은 걸 만들어내기만 하면 저희가 무슨 일을 할 수 있을지 저도 모르겠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외형과 도색을 좋아합니다. 이 스포츠를 부족 간의 싸움이나 두 명의 사무라이끼리 싸우는 것처럼 보이게 하니까요. 이 화려함과 현란함 때문에 본 스포츠가 올림픽 같은 공식 운동 경기가 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솔직히 도색과 조명 때문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저희의 스포츠는 이 시대에도 사람들에게 전쟁을 상기시킵니다. 전투라는 건 폭력적이고 야만적이죠. 올림픽은 세련되고 의례적인 전투를 좋아하지 않아요. 올림픽의 목표는 저희가 지금 누리고 있는 평화를 홍보하는 거죠.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배틀프레임 홈갱의 막대한 상업적 성공도 무시하긴 어려워요. 사람들은 언? 가 그 사실을 깨달을 겁니다.

이번 시즌의 계획을 들려주시겠어요? 흥미로운 계획을 갖고 있다는 소문을 들었는데요.

맞습니다. 카니스 코드 75주년을 기념하여 우주 테더 중 하나에서 저희는 최초로 우주에서 시합을 펼칠 거예요. 솔직히 일반 경기보다 훨씬 신경 쓴 경기가 될 거예요. 우주로 인류의 발돋움을 저희가 얼마나 지지하는지 표현하고 싶어요. 카니스 코드는 "저 바깥에"라는 의미의 가장 유명한 암호 표시가 아니겠어요? 전 세계가 행성을 벗어나 결국 화성을 식민지로 만드는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격려하려면 우리가 각자의 본분을 다 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저 우주 어딘가에는 우리에게 신호를 보내는 누군가가 있어요. 게다가 무중력 상태에서 경기를 치러본 경험이 없어요. 분명 눈이 즐거운 경기가 될 거예요!

감사합니다, 스발드. 우주에서 펼치는 시합을 기대하고 있겠어요! 한 가지 더 질문이 있는데요. 엘라나 메이와 데이트를 하신다는 게 사실인가요? 사실이라면 많은 저희 여성 독자들이 가슴 아파 하실 거예요.

(웃음) 대답하지 않겠어요, 노 코멘트!(암전)

유명한 팝 스타 엘라나 메이, 그리고 스발드 요르겐은 파이어폴 때문에 우주에서 펼쳐진 홈갱 경기에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둘 다 살아남아 결국 결혼했지만 언론의 철수 덕분에 결국 노년에 알파 프라임으로 이주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