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2178.6, 파이어 폴(FIREFALL)

다음은 파이어폴로 알려진 딥 호라이즌 우주 정거장에 탑승했던 아담 보우빈드 박사의 개인 일지입니다. 딥 호라이즌 우주 정거장은 심우주 촬영 용도의 정거장이었습니다. 보우빈드 박사를 포함한 6명의 과학자 팀을 동반한 4명의 승무원이 정거장을 관리했습니다.

아리스 홀든 - 역사학자

Firefall

파이어폴(FIREFALL)

내 인생에서 그 소행성군이 지구에 쏟아지기 시작한 날보다 이렇게 음울한 날은 없었다. 우리는 그게 지나쳐 갈 것이라 생각했었다. 단 한 번의 충돌로 예상했던 궤도가 전부 빗나갔다. 전 세계의 동료들도 위기일발의 사건이 생길 수도 있겠지만 소행성군과 지구가 충돌하는 일은 거의 없을 거라 동의했다. 어떻게 우리 모두가 다 틀릴 수가 있었을까? 다량의 소행성군이 산산조각 나서 달의 중력장을 통과했을 때 우리는 공포에 사로잡혀 지켜보았다. 위기일발의 사건이 수천 개의 충격적인 사건이 되었음을 알아차렸을 때는 손을 쓰기에 너무 늦은 시기였다. 지구의 사람들은 당연하게도 공황에 빠졌다.

알려진 대부분의 충돌 사고와는 달리, 이 소행성은 직접 지구와 충돌하지 않았다. 대신 비교적 느린 속도와 하강 각도 덕분에 이 소행성은 지구의 중력에 낮은 궤도로 내려와 위성, 우주 테더 등 불행히도 그 경로에 있던 물체들과 충돌했다. 결국 궤도에서 일어난 충돌의 영향으로 잔해들이 지구의 표면으로 흩뿌려지기 시작했다.

충돌 직후 지상과의 교신이 끊어졌다. 그 이후 우리가 수집한 정보는 지상에 묶여있는 카메라와 우리가 수신할 수 있던 길을 잃은 무선 신호 뿐이었다. 약 3개월이 지난 지금 이제 소행성 세례는 끝난 것으로 보인다. 한때 소행성이던 것은 이제 삐죽삐죽한 먼지의 반지가 되어, 토성의 고리처럼 지구를 맴돌고 있다.

다행히도 생존자가 남아있는 것으로 보였다. 하지만 그 사건 이후 유일하게 반가운 소식은 이것 뿐이었다. 지구로 향해 있는 작은 창문을 통해 우리는 운석들이 도시들을 완전히 파괴시키고, 지구와의 충돌로 대형 쓰나미를 생성하는 걸 목격했다. 일부 큰 운석 조각들은 전 대륙과 작은 국가를 없애버렸다.

우리가 FA23이라 이름 붙인 소행성의 가장 큰 덩어리가 관련되어 있는 충돌은 최악의 파괴였다. 11월 2일, FA23은 대서양 한 가운데에 떨어져 초대형 쓰나미를 발생시켰으며 유럽, 아프리카의 해안가와 미대륙 나머지와 더불어 미국의 동부 해안을 휩쓸었다. 파도가 잠잠해지자 우리가 볼 수 있었던 건 섬들의 흔적뿐이었다. 우리 승무원들은 이 섬을 대서양 골절이라 부르기 시작했다.

비록 처음에는 밀집 먼지와 재 구름 때문에 관측이 힘들었지만, 열 이미지 처리법을 통해 지구의 표면이 완전히 바뀐 것을 목격할 수 있었다. 소행성군은 전혀 새로운 산맥들과 군도들을 만들어낸 것이다. 지브롤터 해협이 닫혔으며, 일본 섬은 완전히 사라졌으며, 이전에는 육지였던 이탈리아 북부 및 캘리포니아 중부 계곡 등이 완전히 물에 잠겼다.

지구의 지면이 파괴된 것 이상으로, 운석들은 문명 구조를 산산조각 냈다. 우리는 국가들이 분열되고 있음을 암시하는, 그리고 자신들을 우선적으로 구조해달라고 애쓰는 무선 신호를 포착했다. 더욱 심각했던 것은 이 모든 것을 지휘할 중앙 정부가 없었다는 점이다. 덕분에 문제가 생긴 지역들은 높은 수준의 폭동과 질병으로 시달렸다.

우리 승무원들은 딥 호라이즌에 갇혀, 무력한 상태로 아무 것도 할 수 없었지만 아래의 행성에서 일어나는 파괴와 혼돈의 모습을 지켜보았다. 당연하겠지만 대부분의 승무원들은 깊은 절망감에 빠졌다. 개인적으로 친구이며, 우리 승무원의 소중한 일원이던 닐 프로폭 박사는 이번 주에 기밀 구획실에 들어가 문을 열어버렸다. 그의 가족들이 보스톤에 살고 있었으니 예상하지 못할 일은 아니었다.

식량 보급품을 최대한 줄여도 최대 2주 정도 밖에 남아있지 않다는 점을 계산해보았다. 손을 쓸 수 없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우리 중 많은 이들이 남아있는 희망에 어떻게든 매달려 있다.

본 일지 항목은 딥 호라이즌이 궤도에서 이탈해 미국 중부 지방에 내려온 후 그 잔해에서 복구했습니다. 파이어폴에 대한 이외의 설명은 너무 조각나 있어 본 항목에 포함시키지 않았습니다. 이 시대에 어떤 일이 벌어졌나 정확히 알기 위해 더 많은 정보를 찾을 수 있길 바랍니다.